​던킨 위생 논란 새국면…“제보영상 조작 정황, 경찰 수사의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9-30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알코리아 “기름 고의로 반죽 위에 떨어뜨려…해당 라인 근무자도 아냐”

던킨 안양 공장에서 한 직원이 주걱으로 장비를 쳐 유증기 낙하를 유도하고 있다.[사진=비알코리아]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식품을 제조했다는 폭로와 관련해 “제조 영상에 조작 의심 정황이 발견됐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알코리아는 이날 참고자료를 내고 “공장 내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2021년 7월 28일 한 현장 직원이 아무도 없는 라인에서 펜형 소형 카메라를 사용해 몰래 촬영하는 모습이 발견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비알코리아는 “해당 직원은 설비 위에 묻어있는 기름을 고의로 반죽 위로 떨어뜨리려고 시도하고, 반죽에 잘 떨어지도록 고무 주걱으로 긁어내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해당 장면은 보도에서 사용된 영상의 모습과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심지어 그 직원은 해당 시간대에 그 라인에서 근무하게 돼 있던 직원도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KBS는 전날 공익신고자의 제보를 받아 던킨 안양공장의 도넛 제조시설 환기장치 등의 위생상태가 불량하고, 설비 세척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영상에는 밀가루 반죽에 누런 기름 때가 묻어있다.

이런 보도에 비알코리아는 대표이사 명의로 사과문을 발표했다.

도세호 대표이사는 “현재 보도 내용을 확인 중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29일 오전 불시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향후 대내외적인 조치를 공유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도 대표이사는 “앞으로 철저한 위생관리로 안전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번 불편함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