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코믹스 ‘배트맨’ 네이버웹툰으로 나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9-09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웹툰 '배트맨' 연재 이미지[사진=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과 DC코믹스는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배트맨’ 시리즈의 스토리를 오리지널 웹툰으로 제작해 최초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가 공개하는 협업 첫 작품은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로 선정됐다. 이는 주인공 브루스 웨인(배트맨)이 배트맨 패밀리의 새로운 멤버 듀크 토마스가 웨인 저택으로 이사 오면서 한집에 사는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갈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일상물이다. 이 작품은 네이버웹툰의 영어·스페인어 서비스에서 북미, 중남미, 유럽 독자들 대상으로 연재를 먼저 시작하며, 한국어 포함한 다른 언어 서비스에서도 추후 공개 예정이다.

이는 네이버웹툰이 진행하는 ‘슈퍼캐스팅’ 프로젝트다. 이는 글로벌 팬덤을 가지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슈퍼 IP를 웹툰이나 웹소설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웹툰 미국 서비스를 담당하는 이신옥 리더는 “출판된 작품들을 웹툰화하는 기존과 달리 슈퍼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 캐릭터들이 오리지널 웹툰으로 만들어지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네이버웹툰 플랫폼과 웹툰 콘텐츠의 가능성을 글로벌 기업들이 인정한 것”이라며 “웹툰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선도 기업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