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남북 이면합의’ 의혹에 “사실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8-11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석열, 페이스북 통해 관련 의혹 제기

지난달 27일 경기도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지난해 북한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시 충격으로 훼손된 개성공단지원센터가 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가 11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제기한 통신연락선 복원을 위한 남북 간 이면합의 의혹을 일축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출입기자들과 만나 이와 관련한 질문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한·미 연합군사훈련 실시 직후 남북 통신선 통화가 중단된 데 대해 “북한이 왜 통신선 복구에 관한 청구서를 내밀듯 이런 무리한 적대 행위에 나서는지 저간의 상황에 대해 사실 그대로 설명하라”고 촉구했다.

윤 전 총장은 “김여정 담화에 담긴 ‘남조선 당국자들의 배신적 처사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는 문구를 보며 의구심은 더 커진다”면서 “문재인 정부에 묻는다. 단절된 통신선 복구를 진행하면서 국민께 알리지 않고 북한과 이면합의한 내용이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김여정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은 전날 한·미 연합군사훈련 사전훈련이 개시되자 “거듭되는 우리 경고를 무시하고 강행하는 미국과 남조선 측의 위험한 전쟁연습은 반드시 스스로를 더 엄중한 안보 위협에 직면하게 만들 것”이라는 내용의 담화를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