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마이너스통장 금리, 5대 시중은행보다 높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1-08-09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뱅크 모바일뱅킹센터[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대출(신용 한도대출) 금리가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은행연합회 비교공시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카뱅의 개인 신용 1~2등급 대상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연 3.62%로 집계됐다. 이는 5대 시중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보다 높은 수준이다. KB국민은행의 경우 개인 신용 1~2등급 대상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가 3.3%였으며 우리은행 3.27%, 하나은행 3.14%, 신한은행 2.94%, NH농협은행 2.86% 순이다. 카뱅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는 케이뱅크(3.16%)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이 같은 상황은 지난해 6월의 경우 카뱅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가 3.04%(1~2등급)로 5대 시중은행 및 케이뱅크와 비슷했던 것과도 비교된다.

카뱅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상승은 카뱅이 최근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 비중을 확대한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카뱅은 금융당국에 중금리대출 확대 계획서를 제출하면서 올해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 비중을 20.8%까지 늘리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고신용자 대출 증가를 억제하고 중·저신용자 대출 공급 규모를 확대하면서 자연스레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도 올라간 것으로 분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