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열린캠프, 오영훈 필연캠프 수석대변인 ‘허위사실유포’ 신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8-03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일 중앙당 선관위, 윤리감찰단에 신고장 제출… 공직선거법, 민주당 윤리규범 위반

  • 논평 등 통해 ‘이 후보가 경기도민 세금 불법 선거에 사용했다’는 허위사실 유포

이재명 후보 모습 [사진=이재명 열린캠프 제공]

이재명 열린캠프가 3일 이낙연 경선 후보 측 수석 대변인인 오영훈 의원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윤리감찰단에 신고했다.

열린캠프는 논평 등을 통해 마치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 차량, 비용을 이용해 불법 경선 운동에 참여한 것처럼 허위 사실을 공표하는 등 공직선거법 및 민주당 윤리규범을 위반했다는 판단에서다.

열린캠프는 이날 오후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고장을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윤리감찰단에 각각 제출했다고 밝혔다.

열린캠프는 오 수석대변인이 이 후보가 경기도민의 세금을 불법으로 선거운동에 사용한 것처럼 발언한 것을 허위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오 수석 대변인은 논평 등을 통해 “경기도민 혈세가 자신의 선거운동을 위한 주유비로, 차량유지비 등으로 흘러가고 있다”라며 “경기도정과 도민은 뒷전이고 자신의 대선 준비에만 한창이다”라고 주장했다.

열린캠프는 오 수석대변인이 이 후보의 경선 당선을 막을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으며 이 후보가 개인 일정에 해당하는 부분은 철저하게 공식 도정 일정과 분리하는 등 경선일정 수행 과정에서 일체의 세금을 사용한 일이 없음에도 허위사실 유포를 통해 이 후보의 명예를 훼손하고, 경선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훼손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열린캠프는 이낙연 필연캠프에 오 수석대변인의 사퇴를 촉구했다.

열린캠프 관계자는 "민주당의 수준을 떨어뜨리고, 국민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자폭성 '묻지마 네거티브'가 횡행하고 있다"며 "이는 정치혐오를 불러 일으켜 경선을 혼탁하게 만들고 유권자의 판단을 흐리게 하려는 고전적인 마타도어 정치 수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근거 없는 음주운전 추가설, 언론 길들이기 루머 등이 이런 '묻지마 네거티브'의 단적인 예"라며 "이런 수법들로 더 이상 경선판을 흐리도록 용납해서는 안된다. 단호한 조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