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위회, 유흥시설 밀집지역 1700여개 업소 합동단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인호 기자
입력 2021-07-25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11건 23명 적발, 3건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 8건 고발·수사 의뢰

  • 내달 중 합동점검 추가 확대 실시 계획...첩보 수집 통한 핀셋단속 병행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25일 도ㆍ시군 공무원과 경찰 등 총 700여명으로 합동점검단을 구성, 수원 인계동ㆍ영통동, 성남 야탑동 등 도내 유흥시설 밀집지역 12개 권역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위반 업체에 대한 일제 점검을 최근 실시해 11개소, 23명을 적발했다고 밝혔다.[사진=경기도 제공]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위반한 경기도 내 유흥업소들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고 있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25일 도ㆍ시군 공무원과 경찰 등 총 700여명으로 합동점검단을 구성, 수원 인계동ㆍ영통동, 성남 야탑동 등 도내 유흥시설 밀집지역 12개 권역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위반 업체에 대한 일제 점검을 최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동점검반은 지난 23일 오후 9시 이후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을 찾아 합동순찰을 진행하며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또 오후 10시 이후 △집합금지 행정명령 위반업소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위반 △노래연습장ㆍ일반음식점 등 총 1700여 업소에 대해 불법 영업 행위를 집중 점검했다.

이날 합동점검반에 따르면 집합 금지명령 위반 단속을 피하기 위해 간판에 불을 끄고 문을 잠근 채 예약한 손님들을 상대로 불법 영업한 수원의 모 유흥업소 업주 등 8명을 적발하고 유흥시설 집합금지 명령 위반 등 각종 불법 영업 업소 총 11개소, 23명을 적발해 3건은 과태료 부과 등 현장 조치하고 8건은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지난 23일 심야에 벌인 유흥업소 밀집지역 불법영업 단속에 나선 합동점검단 활동 모습[사진=경기도 제공]

집합금지 유흥시설에서 행정명령을 어기고 영업하다 적발되면 영업주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한다.

합동점검단은 또 비수도권 원정음주로 인한 풍선효과 억제를 위해 충청·강원도 경계 지역인 안성, 양평, 여주 등 14개 구간과 수원시청 앞ㆍ야탑역 등 유흥가 주변 52개 지역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추진해 27건의 음주운전을 적발했다.

위원회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따라 내달 중 합동점검을 추가적으로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 위반업소에 대한 핀셋단속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덕섭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장은 “도민의 자발적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를 유도하기 위해 합동점검을 계획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치경찰위원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