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신용평가사, 쌍용C&E 신용등급 'A0'로 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7-0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 3대 신용평가사가 쌍용C&E의 신용등급을 'A0(안정적)'로 상향했다.

쌍용C&E는 최근 한국기업평가가 시행하는 정기평가에서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이 A-(긍정적)에서 A0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고 2일 밝혔다.

쌍용C&E는 지난 5월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A0 등급을 받았는데, 이번 한국기업평가까지 신용등급을 상향하면서 국내 시멘트 업계에서 유일하게 3개 기관 신용등급 상향 성과를 거뒀다. 

쌍용C&E는 화석연료인 유연탄을 대체하기 위해 순환자원 사용량 확대를 위한 설비를 증설하고 있다. 폐열발전설비,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제조원가 절감과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한 과감한 투자도 단행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해 연결기준 17%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상각전영업이익(EBITDA) 규모도 4253억원으로 크게 늘었다.

쌍용C&E의 신용등급도 지속 상향 중이다. 2015년 BBB+ 등급 평가를 받은 데 이어, 2017년 A- 등급, 그리고 올해 A0 등급까지 대외 신용등급이 지속 상향되고 있다.

쌍용C&E 관계자는 "신용등급 상향은 회사의 성장가능성과 우수한 수익성 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친환경 투자를 통한 사업 다각화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원 동해시 쌍용C&E 동해공장. [사진=쌍용C&E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