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나홍진 제작 공포영화 '랑종', 7월 14일 극장 개봉

최송희 기자입력 : 2021-06-22 09:33

'랑종' 메인 포스터[사진=쇼박스 제공]

나홍진 감독이 기획, 제작한 영화 '랑종'이 7월 14일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랑종'은 태국 산골 마을,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을 그리고 있다. '추격자' '곡성' 나홍진 감독이 기획, 제작하고 태국 공포 영화의 새 지평을 연 '셔터'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연출을 맡아 일찍이 세계적인 이목을 집중시키며 국내외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작품이다.

제작진은 개봉 날짜 고지와 더불어 포스터를 공개했다. 짙은 안개로 둘러싸인 깊은 숲 한가운데 자리한 석상의 모습은 영화의 배경이 된 태국 북동부 이산 지역의 이국적인 풍광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그곳에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시작과 끝을 알 수 없이 뒤얽혀 내려오는 덩굴과 바위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 깊은 나무뿌리, 가지런히 놓인 촛대 등 석상 주변을 둘러싼 기이한 풍경은 '신이 부른 핏줄'이라는 글귀와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한편 태국의 샤머니즘을 소재로 한 '랑종'은 신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현장 촬영으로 강렬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간과 신의 이야기를 아우르는 영화를 생생하게 그려내기 위해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최적의 공간을 찾아 나섰고, 태국 곳곳을 조사한 끝에 이산 지역으로 촬영지를 결정했다.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단순히 아름다운 것이 아닌 어떤 심미성을 가진, 신성한 느낌을 주는 장소가 필요했다"라며, 이산을 선택했다. 일부러 우기 기간에 맞춰 촬영을 진행해 비와 안개 등 이상한 분위기를 배가시키며 이국적인 풍광을 스크린에 담아냈다. 7월 14일 개봉.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