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태국, 늦어도 10월부터 외국인 관광객 전면 수용... 총리 밝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카지마 모모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6-18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 페이스북 캡쳐]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는 16일 국민들에게, "(앞으로) 120일 이내에 국경을 개방하지 않으면 안된다"라고 표명했다. 내주에 예정된 정례 국무회의에서 7월 1일부터 푸켓의 외국인여행자 수용 방안을 최종 승인, 10월 중순 경 전면개방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

쁘라윳 총리는 지금까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제조사 6개사(화이자, 존슨앤존슨,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시노백, 시노팜)와의 교섭을 통해, 총 1억 550만회분에 대한 구매계약 및 예약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연내에 전 물량이 태국에 도착할 예정이며, 10월 초까지 5000만명이 최소 1회접종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여행자와 태국인 귀국자의 격리없는 태국 입국을 허용하게 되면, 신규확진자가 또다시 늘어날 우려가 있으나, 국민들의 생계를 위해서는 받아들여야만 하는 리스크라고 국민들에게 이해를 구했다.

푸켓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마친 외국인여행자를 검역격리 없이 받아들이는 실험 '관광샌드박스'를 7월부터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8일에 열린 국무회의에서 동 실험은 원칙적으로 승인됐으며, 최종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