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감금·살인' 20대 남성 2명 구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21-06-16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친구를 감금해 살인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가 15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스텔에 감금하고 가혹 행위를 해 친구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2명이 구속됐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날 서울서부지법 정인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를 받는 안모(20)씨와 김모(20)씨에게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과 경찰 조사 과정에서 피해자를 결박하고 감금하는 등 가혹 행위를 해 피해자가 사망에 이른 사실은 인정했지만 고의는 아니라는 주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장실질심사 이후 취재진이 '왜 친구를 감금했나', '감금해서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 인정하나' 등을 질문했지만 이들은 답하지 않았다.

경찰은 지난 13일 오전 6시쯤 신고를 받고 출동해 서울 마포구 연남동 한 오피스텔에서 나체로 숨져있는 남성을 발견했다. 이후 피해자와 오피스텔에 함께 살고 있던 안씨와 김씨를 중감금치사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발견된 피해자는 사망에 이를 정도로 큰 외상은 없었지만, 영양실조에 저체중 상태였으며 몸에는 폭행당한 흔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이들에 대한 혐의를 중감금치상에서 살인으로 변경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 규명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시신 부검을 의뢰하고, 이들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