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매도 리포트는 감에 근거한 주장" …금호석유 목표주가 60만원 유지 [하나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1-06-10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하나금융투자는 금호석유에 대해 목표주가 60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0일 "현재 주가는 과거 업항 부진기의 바닥 수준(Rock Bottom Valuation)"이라며 "반면 2분기 영업이익은 7453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14% 상회하고 하반기와 내년에도 높은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현재 주가는 과도한 저평가"라고 설명했다.

금호석유는 지난 9일 종가 기준 20만6000원을 기록하며 전일 대비 8.25%(1만7000원) 급락했다. JP모건이 9일(현지시간) 금호석유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축소'와 목표주가 18만원을 제시하면서다. JP모건은 목표주가 하향의 이유로 △스프레드 하락 시작 △실적 피크아웃 △CAPEX 요구량 증가 전망 등을 제시했다.

윤 연구원은 "말레이시아 장갑업체 톱 글로브(Top Glove)의 실적 발표를 보면 미국향 판매가 제한되면서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마진율은 64%로 매우 높았다"며 "판가하락이 장갑업체의 마진율 훼손으로 직결되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된 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증설로 인해 중장기적으로는 장갑 평균판매단가가 하락할 가능성은 있지만 원료가 되는 NB라텍스 증설 속도는 이보다 느리다"며 "금호석유화학이 글로벌 1위 NB라텍스 업체임을 감안하면 LG화학의 연간 20만톤 증설 이전까지는 수급 측면에서 강점이 있고 이후에도 가격과 마진 하향 압력을 충분히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연구원은 "이밖에도 합성고무(SBR/BR), 에틸렌프로필렌 고무(EPDM)의 수요도 뚜렷하게 개선되고 있다"며 "수요에 대한 이해와 상황에 대한 명확한 해석이 없는 '감'에 근거한 미래의 주장에 대해 경계할 시점"이라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