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하는 새로운 시작'이란 주제로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전에는 11개 작품이 신청됐다.
시는 전문가 심사위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등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정은교씨의 'FLOW'로 선정됐다. 새로운 시작과 몰입, 열정을 표현한 곡으로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심지우·윤하성씨가, 장려상은 신혜림양과 권미경·강온유씨가 각각 수상했다.
또 의정부시는 관내 집단급식소 위생관리책임자에게 식중독지수를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관내 집단급식소 306곳의 영양사와 조리종사자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중독지수 문자를 오는 9월까지 매월 전송할 예정이다.
식중독지수는 기온, 습도 등을 고려해 식중독 발생 가능성을 숫자로 표기한 지수다. 관심(55 미만), 주의(55~70), 경고(71~85), 위험(86 이상) 등 4단계로 분류된다.
관심 단계는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낮지만 식중독 예방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주의 단계에도 식중독 예방 주의가 요망된다.
또 경고 단계부터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예방 경계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위험 단계의 경우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경계가 필요, 식중독 사고 발생을 경고한다.
의정부시는 오는 4일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2차로 선정된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비대면으로 연다고 2일 밝혔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이해와 올바른 회계운영, 정산방법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공모사업 추진방향 설정을 돕고, 회계 운영과 정산 방법 등 올바른 보조금 지출관리를 지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