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ESG 보고서 발간·UNGC 가입…지속가능경영 가속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5-20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휠라홀딩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증서' [사진=휠라홀딩스 제공]

휠라홀딩스는 지난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0 휠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글로벌 그룹차원에서 낸 보고서로, 휠라홀딩스는 전 세계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의 방향성과 의지, 실천사항 등을 공유하기 위해 국문과 영문판 2개 언어로 보고서를 냈다.

휠라는 이와 함께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해 환경과 노동, 인권, 그리고 반부패 등에 대한 국제적 규범을 준수하고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일조할 것을 약속했다.

UNGC는 글로벌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기업 운영 정책을 채택하고 실천 내용을 국제기구에 보고하도록 장려하는 유엔(UN) 산하 자율기구로 인권과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개 분야 10가지 원칙을 기업 경영에 반영하고 공유하기 위한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휠라는 이번에 내놓은 ESG 보고서를 통해 올해 슬로건으로 '유얼 휠라 임팩트(YOUR FILA IMPACT)'를 제시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2021년을 ESG 역량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ESG 통합 전략과 관리체계를 구축, 핵심성과지표(KPI) 수립해 보다 체계적이며 실질적인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휠라는 환경 보호를 위해 친환경 소재 제품 출시부터 폐기물 관리 프로그램까지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그룹 글로벌 행동 강령과 글로벌 인권 정책을 수립해 사회적 책임을 신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전자투표제를 실시하고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 말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으며, 여성 관리지급 임직원도 확충했다.

휠라는 그룹 차원 지속가능경영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자 그룹 내 주요 법인 대상으로 ‘글로벌 지속가능 태스크포스팀(TFT)’를 구성하기도 했다. 현재 법인 별 인사, 총무, 마케팅, 법무 담당자들이 참여해 휠라 그룹과 자회사의 지속가능경영체계 구축, 이행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생산부터 유통, 소비까지 가치사슬의 전 단계에서 사람과 사회, 환경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고민과 소통으로 보다 통합적이고 전략적인 체계를 구축, 그룹사 전체와 협력사까지 ESG 실천 경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