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열량·나트륨 표기 10배 크게"…CU, '영양전면표시제'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5-20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U 제공]
 

편의점 CU는 도시락 패키지에 열량과 나트륨 정보를 확대 표기하는 '영양전면표시제'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6년부터 고객들의 합리적인 상품 선택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든 간편식 상품 패키지에 식약처가 정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2000kcal 기준) 대비 열량, 지방, 나트륨 등의 영양소 함량을 표기해왔다.

이번에 CU가 진행하는 영양전면표시제는 도시락에 포함된 열량과 나트륨 함량 표기를 기존보다 10배 이상 확대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영양소 함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CU는 이번에 영양전면표시제를 도입한 첫 상품으로 '한끼식단 도시락 3종(제육·돈까스·간장찜닭)'을 내놨다.

이 도시락은 CU가 자체 보유한 간편식 영양성분 기준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0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제시된 열량 및 영양소 정보를 바탕으로 칼로리 600~800kcal, 나트륨 650㎎ 이하로 구성됐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나트륨 일일 권장 섭취량(2000㎎)의 약 30%로 떡볶이(1207㎎), 컵밥(1006㎎) 등에 포함된 평균 나트륨 함량(한국소비자원 2020년 발표 기준)의 절반 수준이다.

CU는 한끼식단 도시락을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하는 도시락 신상품에 영양전면표시제를 적용하고 올해 말까지 운영 중인 모든 도시락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영양전면표시제와 한끼식단 도시락은 고객에게 보다 건강한 편의점 도시락을 알리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CU는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도 고려한 집밥 수준의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