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오송공장 내 주사제동 신축 및 원료의약품(API) 생산공장 증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1-05-18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속 건물 3동 포함, 전체 연면적 1만6339㎡ 규모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충북 오송공장에 주사제동을 신규로 구축하고 원료의약품(API) 생산공장을 증축하는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송공장 신규 증축 공사는 오는 2022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주사제동의 경우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105㎡ 규모로 지어진다. 또 증축되는 API 생산동은 지하 1층~지상 5층, 5149㎡로 조성된다. 전체적으로 부속 건물 3동을 포함한 전체 연면적 1만6339㎡ 규모다.

오송공장 신규 주사제 라인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규정 중 무균의약품 제조 기준'과 유럽의약품청(EMA)의 '무균의약품 제조공정 가이드라인(EU GMP Annex1)'에 부합하는 최신 시설로 구축될 예정이다.

또 증축되는 원료의약품 공장은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방식이 적용돼 제품 품질의 고도화, 공정분석기술(PAT) 도입을 통한 제조시간 단축, 제조비용 절감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신축 공장이 완공되면 기존 공장 대비 생산 능력은 3배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소규모 생산을 요구하는 신약 임상 원료의약품과 향남공장에서 완제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원료의약품을 동시에 제조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삼진제약 측 설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