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해수부 장관 후보자, 부인 '도자기 불법 판매 의혹'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1-05-01 2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사진=연합뉴스]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부인의 고가 도자기 장식품 불법 판매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박 후보자 측은 1일 해수부 보도 설명자료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거듭 사과한다"며 "관세 회피 및 사업자등록 문제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선교 의원을 지난달 30일 박 후보자의 부인이 고가 영국제 도자기 등을 불법으로 판매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박 후보자가 주영 한국대사관 공사참사관으로 재직하는 2015~2018년 사이 박 후보자 부인은 대량의 도자기 장식품을 구매한 뒤 '외교관 이삿짐'으로 반입했다. 김 의원은 이들 장식품이 최소 수천만원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며 세관 신고도 거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후 박 후보자 부인은 지난 2019년말 경기도에 카페를 개업한 뒤 이곳에서 도소매업 허가를 받지 않은 채 영국에서 들여온 도자기 장식품을 판매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자 측은 "영국에서 구매한 소품은 집안 장식이나 가정생활 중 사용한 것"이라며 "당시 판매 목적이 없었고 그 가치도 높게 평가되지 않는 중고물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카페를 개업하면서 다른 매장과의 차별성을 위해 자택에 있던 소품을 매장에 진열했고 불법 여부를 인지하지 못한 채 일부를 판매했다"고 해명했다.

한편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4일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