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1골 1도움 활약…포칼 결승 이끌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5-01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뉴스]


RB 라이프치히 황희찬(25)이 독일 포칼 준결승에서 1골 1도움으로 활약하며 팀의 결승행을 견인했다.

독일 브레멘의 베저슈타디온에서 1일(현지시간) 열린 2020~2021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준결승전에서 베르더 브레멘과 맞붙은 라이프치히는 연장 끝에 2-1로 승리해 결승 티켓을 쥐었다.

라이프치히는 상대적 약팀으로 평가받는 브레멘을 상대로 후반에만 두차례 슛이 골대에 맞는 불운을 겪어 쉽게 득점하지 못했다.

양팀은 전반전과 후반전이 끝날 때까지 골을 넣지 못했다. 황희찬은 연장전을 앞두고 알렉산데르 쇠를로트와 교체됐다.

팽팽한 균형은 연장 전반 2분 황희찬의 선제골로 깨졌다.

황희찬은 볼프스부르크와의 포칼 8강전 이후 두달 만에 골문을 가르며 시즌 3호골을 기록했다.

연장 전반 추가시간 라이프치히는 한골을 허용해 동점으로 연장 전반을 마쳤다.

연장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은 에밀 포르스베리의 골을 어시스트해 극적인 2-1 승리를 이끌었다.

황희찬은 이로써 이번 시즌 3골 2도움을 기록하게 됐다. 이 기록은 모두 포칼에서 나왔다.

황희찬의 활약으로 라이프치히는 2018~2019시즌 이후 두 번째로 포칼 결승에 올랐다.

2009년 창단한 라이프치히는 1·2부 분데스리가, DFB 포칼 모두 준우승이 최고 성적이다.

2일 열리는 1부 도르트문트와 2부 홀슈타인 킬의 준결승전 승자와 결승에서 만난다.

결승전은 14일 베를린의 올림피아슈타디온에서 열린다.

킬이 준결승전에서 승리하면 황희찬은 결승전에서 킬에서 뛰는 이재성(29)과 만나 코리안 더비가 펼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