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라라포트 해외 1호점, 中 상하이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마카와 후유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4-29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라라포트 상하이 진챠오 입구에는 실물크기의 건담 모형이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28일, 상하이시 (사진=NNA)]


미쓰이(三井)부동산은 28일, 중국 상하이시 푸둥(浦東)에 대형 쇼핑센터 '미쓰이쇼핑파크 라라포트(ららぽーと) 상하이 진챠오(金桥)'를 오픈했다. 라라포트가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쇼핑센터 입구에는 실물크기의 건담 모형이 설치되었으며, 개업 첫날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라라포트 상하이 진챠오는 상하이 지하철 9호선 타이얼좡루(台儿庄路)역에서 도보로 약 7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점포면적은 5만 5000㎡. 1~6층은 상업시설이며, 7층에는 영화관이 입주한다. 의류브랜드를 비롯해 일식 레스토랑 등 약 180개 업체가 입점하며, 이 중 일본 브랜드는 점포 전체의 15~20%.

미쓰이부동산 홍보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약 60%가 영업을 개시했으며, 올 가을까지 전면 개업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가 운영하는 'VS파크'와 어린이용 오락시설 '아소비파크 플러스'도 입점했다. 직접 체험하는 시간소비형 컨텐츠를 통해 젊은층과 가족단위 고객 등 폭넓은 소비자층의 내점을 유도한다.

미쓰이부동산 중국법인인 미쓰이부동산(상하이)투자자순(諮詢)의 수슈오왕(蘇朔望) 부사장은 "대부분 일본에만 있는 컨텐츠들로 구성했다. 경제도시인 상하이는 일본에 대해 이해도가 높으며, 외국자본들도 많이 모여있는 성장성 높은 시장이다. 앞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겠다"며 의욕을 보였다.

연내에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라라포트 해외 2호점을 출점한다는 계획이다.

■ 실물크기 건담
시설입구에는 실물크기의 건담 모형 '프리덤 건담'이 손님들을 맞이했다. 실물크기 건담 모형이 해외에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높이는 약 18m.

오픈 첫날, 건담 모형의 사진을 찍고 있던 한 중국인 남성은 "휴가를 내고 보러왔다. 중국의 쇼핑센터가 오픈하는 날에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진 않았다. 건담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라포트에는 중국 2호점이 되는 '건담 프라모델' 판매점 '건담베이스'도 입점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