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티케이케미칼, 투명페트병 리사이클 섬유로 '지구를 위한 티셔츠' 브랜드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04-28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M그룹 계열사 티케이케미칼은 카카오커머스의 '메이커스프라임(MAKERS PRIME)'과 협업을 통해 자사 브랜드 'K-rPET ECOLON'으로 제작한 지구를 위한 티셔츠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메이커스프라임은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PB브랜드로 '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 소재 선정에서 제조 공정까지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과정에서 생산된 의류)'을 추구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메이커스프라임과 협업을 통해 티케이케미칼은 투명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원사 'K-rPET ECOLON'을 사용해 의류를 생산하게 됐다. 섬유 뿐 아니라 단추나 포장재 역시 친환경 소재·제품을 활용했다.

한편 SM그룹은 SM경남기업(경남아너스빌) SM우방 SM삼환기업 우방산업 동아건설산업 SM 삼라 등 건설 부문과 티케이케미칼 SM벡셀 SM스틸 남선알미늄 등 제조 부문 그리고 대한해운 대한상선 SM상선 KLCSM 등의 해운 부문 SM하이플러스 호텔 탑스텐 탑스텐빌라드애월제주 동강시스타 옥스필드CC 애플CC 등 서비스·레저 부문 등 사업부문별 경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사진=티케이케미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