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프로토콜 경제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4-09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9일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프로토콜 경제 및 핀테크 분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 예비 창업패키지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작년 7월 판교 본원과 서울 분원을 통합해 Front1로 이전을 통해 원 스톱 핀테크 창업 및 보육수행,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등을 해오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자금, 교육, 멘토링,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예비창업자 40명을 프로토콜 경제분야로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66개사 창업기업 보육, 매출 17억9400만원, 171명 고용, 16억500만원 투자유치, 23개사가 후속지원에 선정되는 성과를 냈으며 핀테크 창업지원에 특화된 전문성과 특수성을 가지고 지금까지 발전해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예비창업패키지는 핀테크 생태계 입문과 동시에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며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화와 성과창출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센터 내 사업 지원과 더불어 창업기업의 원활한 자금 조달과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신용보증기금 우대 보증지원, AWS Activate 프로그램을 연계지원 하는 등 다양한 성장 지원과 혜택으로 선정기업으로부터 큰 만족도를 얻고 있다.

한편 이번 신청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4월19일 18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