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자전거박물관’ 자전거 관련 유물 공개 구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1-04-08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전거와 자전거 관련 모든 형태의 유물이 대상

상주 자전거 박물관 전경[사진=상주시 제공]

전국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인 ‘상주 자전거 박물관’이 자전거 관련 유물을 처음으로 공개 구입한다.

구입 대상은 자전거(1970년대 이전, 전국)뿐만 아니라 자전거와 관련 된 각종 사진, 의류, 여행기, 관련 서류(1990년대 이전, 상주지역) 등 자전거와 관련된 모든 형태의 유물들이다.

신청은 개인(종중 포함),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 누구나 할 수 있으나 도굴품이나 도난품 등 불법 유물이나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자료는 불가능하다.

유물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일에서 5월 14일까지며, 상주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재돼 있는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 등을 작성해 상주 자전거박물관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이메일, 등기 우편(마감일까지 유효)으로 제출하면 된다.

상주 자전거박물관은 유물평가위원회의 평가 후 최종 구입 여부를 결정해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이다.

윤호필 상주 자전거박물관 관장은 “전국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이 개관 이래 처음으로 공개 유물 구입을 하는 만큼 개인 소장자와 시민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경북 상주시는 2002년 남원동에 전국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을 개관했으며 2010년 도남동으로 확장 이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