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사, '페르난도 보테로' 작품 소유권 분할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04-07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블록체인 기술로 소유권 증명

페르난도 보테로 작 'People Drinking'.[사진=테사 제공]


고가의 미술 작품 소유권을 여러 명이 나눠 투자하고 서로 판매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미술품 투자 플랫폼 '테사'가 남미 유명 예술가의 작품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작품은 콜롬비아 출신 라틴 회화의 거장인 페르난도 보테로(Fernando Botero, 1932~)의 'People Drinking'이다. 지난 2015년에 선보인 이 작품은 다른 에디션 없이 단 하나만 제작해 희소성이 높다. 또한 보테로 개인의 컬렉션과 이탈리아 'Contini Galleria D’Arte'를 거치며 단 한번만 전시한 작품으로, 공개적으로 판매한 적 없는 희귀작이다.

작품 판매는 2회로 나눠 진행한다. 1차 공식판매는 오는 4월 9일부터 시작하며, 총 45만6600개의 분할 소유권을 판매한다. 1회 구매 한도는 1000만원(1만개)이다. 2차 공식판매는 4월 16일부터 시작하며 총 30만개의 분할 소유권을 판매한다. 1회 구매한도는 500만원(5000개)이다. 작품은 오는 16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테사는 미술품 소유권을 분할 판매하는 P2P 마켓플레이스로, 작년 4월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의 작품 'Pictured Gathering with Mirror'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키스 해링(Keith Haring), 줄리안 오피(Julian Opie), 장 미쉘 바스키아(Jean Michel Basquia), 제프 쿤스(Jeff Koons) 등 여러 예술가의 작품 총 10점을 판매 완료했다.

테사에 따르면, 과거에는 준비한 분할 소유권을 모두 매각하는데 약 2개월이 걸렸지만, 최근 판매 기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지난 3월 판매한 야요이 쿠사마(Yayoi Kusama)의 작품 'PumpKin'은 10분 만에 분할 소유권이 완판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