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신장상권진흥구역 사업추진 등 추진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07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장동 백송한신 다함께돌봄센터도 개소

김 시장이 하남 신장상권진흥구역 진흥협의회를 열고 있다.[사진=하남시 제공]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이 신장상권진흥구역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백송한신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도 갖는 등 바쁘게 일정소화에 나서고 있다.

김 시장은 6일 신장전통시장 내 다락방갤러리에서 하남시 상권진흥센터 주관 하에  제1회 신장상권진흥협의회를 열었으며, 상인, 상권유통 관련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는 협의회 위원장 선임, 1차년도(2021년) 사업 계획안, 신장상권진흥구역 상인기획단 구성·운영 등 3개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또 협의회는 박선규 신장전통시장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1차년도 사업 계획안도 승인했다.

1차년도 사업계획은 상권진흥구역 간판 조성, 디자인 거리조성 등 환경개선 분야(H/W) 3개 사업과 상권·도시재생 협업체계 구축 등 7개 사업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신장상권진흥구역 사업은 올해부터 24년까지 신장전통시장, 석바대상점가 등 장리단길을 포함한 4만 7426㎡ 대상지에 매년 10억 원씩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상권을 활성화하려는 사업으로, 지난 해 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20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김 시장은 "시는 대규모·준대규모 점포 등록을 제한하는 조례 제정 등 지역상권 보호하는 조치들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며, “함께 살아야 어려움을 돌파할 수 있고, 같이 살아야 풍요로워질 수 있는 만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 시장이 백송한신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사진=하남시 제공]

이와 함께 김 시장은 백송한신아파트 다함께돌봄센터도 개소했다. 이는 지난 2019년 미사강변동일하이빌 커뮤니티센터에 문을 연 다함께돌봄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6일 열린 개소식에는 김 시장을 비롯,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와 줌을 병행해 진행됐다.

백송한신 다함께돌봄센터는 백송한신아파트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미래를 사는 교회에서 운영을 맡았다.

시에서는 설치와 운영비를 지원한 민·관 협력 사례로 꼽힌다.

센터는 118.7㎡ 규모로 35명의 아동이 이용할 수 있고, 학기 중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방학 기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시는 돌봄 시설이 부족한 원 도심 내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 시장은 "다함께돌봄센터는 온 마을이 한 아이를 키운다는 교육공동체 철학의 실현”이라며, “소중한 공동체와 함께 돌봄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원 도심 주민들의 돌봄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