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재보선] 김종인 “분노한다면 투표해달라”…대국민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4-02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전투표 중요하다…꼭 투표해서 문재인 정부 잘못된 폭주 막아달라”

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서울동행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2일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 “이번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출신 서울·부산시장의 추악한 권력형 성범죄를 심판하는 선거이자, 지난 4년간 문재인 정부의 참담한 실정을 심판하고 정권교체의 서막을 알리는 선거다”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렇게 밝히면서 “문재인 정권 4년 국민의 삶, 국가의 미래, 법치와 민주주의 단 하나라도 나아진 것이 있느냐”고 물었다. 이어 “경제를 모르는 사람들의 아마추어 같은 정책으로 경제 전반이 망가지고 말았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일자리는 사라지고, 기업은 활력을 잃었으며, 자영업은 위기에 빠졌다”면서 “양치기 소년의 거짓말처럼 4년 내내 경제가 좋다, 내일은 괜찮아질 것이라고 했지만 돌아온 것은 심각한 양극화와 N포 세대의 확산이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이 정권이 할 줄 아는 것은 빚을 내어 살포하는 것이었다. 갈 곳 잃은 자금은 부동산과 주식으로 흘러갔다. 25번의 부동산 정책은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며 “투기를 막아야 할 공직자와 여권 인사들은 도리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악용해 자신들의 배를 채웠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고위공직자와 여당 의원들은 국민에게 임대료를 높이지 말라고 법을 만들어놓고 본인들은 법이 통과 전에 임대료를 높여 받기도 했다”며 “자기들이 투기를 하고 범죄를 저질러 놓고 국민과 공무원들을 잠재적 범죄자와 적폐로 몰아세우며 ‘감시하고’, ‘세금을 높이고’, ‘규제하겠다’고 한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다”라고 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도 “K-방역은 건강보험제도 등 전임 정부부터 수십년간 쌓여온 의료시스템과 헌신적 의료진, 국민의 참여가 이뤄낸 성과였다”며 “그러나 이 정부는 자신들의 성과처럼 포장하고 자만하여 가장 중요한 백신확보에 실패했다. 현재 세계 최하위의 백신접종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분노하신다면 투표해달라. 대한민국을 걱정한다면 투표해달라”며 “나와 내 가족의 미래를 위해 투표해달라. 4월 7일은 상식과 정의가 승리하는 날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부터 양일간 진행되는 사전투표가 중요하다. 꼭 투표하셔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폭주를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