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만에 복귀한 김광현, 시범 경기서 2실점 후 첫 패배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3-28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활약 중인 투수 김광현이 19일 만에 등판해 패배를 기록했다.

2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소재 로저딘 쉐보레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 대 세이트루이스 카디널스 시범경기에서 김광현이 4회에 마운드에 올라왔다.

이날 김광현은 1-1 상황인 4회초 선발 투수 잭 플래허티에 이어 팀의 두 번째 투수로 투입됐다.

김광현은 첫 타자 루이스 브릿슨을 상대로 3루타를 허용했다. 이어 좌타자 JJ블리데이에게도 3루타를 헌납하면서 실점을 허용했다. 이후 존 버티의 희생플라이로 한점 더 내준 김광현은 다음 두 타자를 모두 땅볼로 잡으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5회 초에서는 김광현이 코리 디커슨을 삼진으로 잡은 뒤 투 아웃까지 챙겼지만 개럿 쿠퍼에게 다시 안타를 맞았다. 다만 추가 실점은 없으며 5회말 타석에서 대타로 교체됐다.

김광현은 이날 2이닝 동안 피안타 3개에 2실점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16.20으로 낮아졌다. 35개 공 중 스트라이크는 21개이며 최고 구속은 146km/h였다.

한편 김광현은 최근 등 경직 증세로 지난 9일 마이애미전 이후 19일 동안 휴식을 가진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