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부총리 "공직자 일탈은 정책 신뢰에 영향… 경외사지 새겨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21-03-08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0일 부동산점검회의서 LH 투기 후속 조치 논의

홍남기 부총리가 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재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 사태에 대해 "공직사회가 심각하게 돌아봐야 할 중대사안"이라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재부 확대간부회의에서 "공직자 개인의 일탈적 행위는 개인 문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속한 조직, 맡은 정책의 신뢰 문제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각별한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기재부 직원들에게 "무슨 일이든 최소한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내가 알고 네가 알고 있음을 두려워해야 함을 이르는 '경외사지(敬畏四知)'를 가슴에 새겨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7일 대국민 담화문에서 밝힌 바와 같이 부동산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하겠다는 다짐도 재확인했다.

홍 부총리는 "8·4 공급대책, 11·19 전세대책, 2·4 공급대책 등 앞서 발표한 부동산대책을 일정에 흔들림 없이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투기 의혹 관련) 후속조치 논의가 이번 주 ‘부동산시장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구체적으로 논의되도록 안건을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홍 부총리는 전날 담화문에서 "3기 신도시와 관련한 투기성이 확인되는 경우 자금출처, 탈세 여부, 대출규정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민생 현안과 관련해서는 "최근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 금융·외환시장 변동성 확대, 가계부채 부담 증가 등 리스크 요인이 부각될 수 있다"며 "이달 발표할 가계부채 선진화 방안 등 필요한 대응 방안을 강구해달라"라고 주문했다.

그는 "3월은 1분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인 만큼 수출과 투자 흐름, 고용, 내수, 생활 물가 동향을 심층 점검해 실·국별로 2분기까지 조치할 계획들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