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상]中 한정 부총리 '애국자가 다스리는 홍콩'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입력 2021-03-07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중앙방송총국(CMG)

​한정(韓正)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무원 부총리[사진=CMG영상 캡처]

한정(韓正)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무원 부총리가 애국자가 다스리는 홍콩 원칙을 재차 강조하고 나섰다. 

6일 중국중앙방송총국(CMG)에 따르면 한정(韓正)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무원 부총리가 이날 홍콩·마카오지역 정협(인민정치협상회의)위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그 어떤 나라도 분열세력의 파괴 행위를 용납하지 않는다며 "반드시 효과적이고 필요하고 법치적인 조치를 취해 홍콩특별행정구 선거제도를 보완하고 애국자를 주체로 하는 '홍콩인의 홍콩 관리'를 확보하며 법에 의한 홍콩특별행정구의 법에 의한 정책 운영과 효과적인 관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홍콩의 ‘일국양제(一國兩制·1국가 2체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하며 '애국자의 홍콩 관리'가 반드시 법적 보장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도 부연했다. 
 

한정 부총리는 이어 "일국양제를 관철하려는 중앙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며 ‘홍콩인의 홍콩 관리’ ‘마카오인의 마카오 관리’, 고도의 자치를 실행하기 위한 정책 방침에는 변화가 없다"면서 "홍콩의 선거 제도 개편은 홍콩의 현재 상황에 부합한다. 법에 따라 홍콩인들의 광범위하고 균형적인 정치를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정 부총리는 또 "홍콩 국가안전법(일명 홍콩보안법)을 제정 및 실시하든 일부 입법회 의원의 자격을 취소하든, 또 이번에 홍콩의 선거제도를 보완하든 중앙 정부의 정책 결정의 출발점과 목표는 모두 ‘일국양제’를 정확하게 실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왕천(王晨) 전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 전날 중국 베이징(北京)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4차 연례회의에서 30분간 홍콩의 선거제 개편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일부 외국 세력이 홍콩 선거제의 허점을 이용해 홍콩 문제에 개입해왔다"고 지적했다.
 
왕천 부위원장은 “홍콩 시위가 국가 주권과 안보, 발전이익을 심각히 훼손하고 홍콩 사회의 안정을 위태롭게 했다면서 "선거제의 위험요소는 제거돼야 하며 홍콩 특색의 민주적 선거제를 확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