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포항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앞두고 합동점검···'사전준비 OK'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21-02-24 15:56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작 포항시, 차질 없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태세 돌입

포항시가 지난 23일 예방접종센터 우선 선정지인 포항체육관(실내체육관)에 대해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서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일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3~4월 중 시행될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비하고 있다.

지난 17일 예방접종센터 우선 선정지인 포항체육관(실내체육관)에 대해 경북도와 합동점검을 실시 한 데 이어, 23일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서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행정안전부와 경북도, 경찰서, 소방서 등 기타 유관기관과 함께 진행됐으며 시는 자가발전시설과 냉난방, 환기 시설, 응급의료기관 연계 여부 등을 점검하고 예방접종 시행 과정과 의료인력 운영현황 등을 살폈다.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초저온 냉동고가 필요한 모더나, 화이자 백신을, 민간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노바백스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백신 관리부터 대상자 선정, 위탁의료기관 지정까지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며, “최종적으로 전 시민의 70% 이상의 예방접종을 위해 백신 공급 일정이 정해지면 시민 홍보 및 접종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