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2·4대책 발표후 서울·지방 주택가격 상승폭 소폭 둔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1-02-17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세시장, 지난해 12월 이후 가격 상승 폭 지속 축소"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7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2·4 부동산 공급 대책 발표 이후 서울, 지방의 매매가격 상승 폭이 소폭 둔화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 장관회의에서 "전세시장은 수도권 입주 물량이 늘어난 영향 등으로 매물 누적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12월 이후 가격 상승 폭이 지속해서 축소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아직 2·4 대책의 시장 영향을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홍 부총리는 "불공정 거래 근절은 부동산 공급 확대, 투기 수요 관리와 함께 부동산시장 안정 대책 3대 축의 하나"라는 점을 분명히했다.

정부는 아파트 분양 시장 불법행위 등 불공정 거래에 대한 집중 단속, 상시조사 등을 실시한 결과 올해 총 86건, 409명을 단속했다고 밝혔다. 이 중 18건, 42명을 기소 송치했고, 탈세 혐의자 5872명에 대한 세무 검증을 진행 중이다.

홍 부총리는 "최근에 빈번히 발생했던 신고가 거래 계약 체결 후 다시 취소하는 사례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이 집중 점검해 교란 행위가 적발될 경우 관용 없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