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금오공대 5G공공망 실증사업 모바일보안 부문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1-26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G유플러스와 공동수행 협약 맺고 5G 스마트캠퍼스 구축

  • 내년 5G 모바일 업무 환경 보급 통한 유관사업 확대 기대

지란지교시큐리티가 금오공대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정부업무망 모바일화 실증사업에 모바일 보안 및 서비스 구축 사업자로 참여했다. 실증사업에 수행사인 LG유플러스와의 공동 수행 협약을 통해 5G 스마트캠퍼스 구축을 가속화했다. 올해 스마트워크 보급, 산업 성장에 따른 신규 시장 수요 확보, 내년 5G 모바일 업무 환경 보급, 연관 솔루션 정착을 통한 유관사업 확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금오공대 5G 정부업무망 모바일화 실증사업에 모바일 보안 및 서비스 부문 구축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디지털뉴딜 정책 일환으로 유선랜 기반 정부업무망을 5G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 구축해 5G 규격의 성능과 보안성을 실증하고 5G 업무망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LG유플러스와 공동수행협약을 통해 금오공대 실증사업에 참여했고 응용 서비스 분야 중 '5G 기반 모바일 단말관리 및 프라이빗 푸시(Private Push)' 및 'E2E 암호화' 등의 모바일 서비스 및 보안체계 구축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금오공대는 5G 스마트캠퍼스를 구현하고 교직원이 교내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업무시스템을 5G 네트워크와 연결된 모바일 단말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됐다.

김인환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보안사업부장은 "이번 실증사업 참여를 통해 5G 기반 스마트워크에서 요구되는 모바일 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향후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5G 시대에 최적화된 모바일 통합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통합(EMM) 솔루션 '모바일키퍼'를 제공하며 이 분야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업체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 단말 관리(MDM), 모바일 출입 통제(MDAC), 앱 보안 및 관리(MAM), 콘텐츠 보안 및 관리(MCM) 등을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 금융, 공공, 국방 분야에 공급됐다.
 

[사진=지란지교시큐리티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