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손경식 CJ그룹 회장 “혁신 성장으로 일류기업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1-04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년사서 ‘패러다임 시프트’ 강조

  • 최고인재·초격차역량 확보 이뤄야

손경식 CJ그룹 회장.[사진=CJ그룹]


“최고인재, 초격차역량 확보와 미래성장기반을 강화하는 혁신성장으로 패러다임 시프트를 이루고,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전례 없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해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더 강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 CJ그룹 시무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내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손 회장은 “일부 사업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반사 이익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의 직접적 영향을 받은 극장, 외식, 유통 등 그룹 사업 전반에 부진이 컸다”며 “일부 계열사는 생존을 위협하는 위기감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손 회장은 “팬데믹을 계기로 우리 그룹이 외부 충격을 극복할 수 있는 초격차 역량에 기반한 구조적 경쟁력을 아직 갖추지 못했음을 확인하게 됐다”며 “올해 경영 환경도 녹록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CJ그룹은 올 한해 ‘패러다임 시프트 경영방침’을 전사 차원에서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먼저 온리원(OnlyOne) 정신에 기반한 혁신 성장을 통해 ‘파괴적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초격차 핵심 역량을 구축해 글로벌 경쟁사가 넘보지 못할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 또 최고 인재 육성과 확보, 도전과 혁신의 글로벌 일류문화 정착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손 회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수익성과 시장규모를 고려한 핵심 사업과 제품에 자원을 집중해야한다”며 “지속적 생존을 위해 미래 트렌드와 기술에 부합하는 신사업 발굴을 계속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현재의 위기를 넘어 그룹이 성장하는 데 임직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도 언급했다.

손 회장은 “모든 임직원이 의지와 절실함, 책임감으로 무장하고 각자의 위치와 역할에서 최고 인재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손 회장은 “CJ그룹의 역사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대한 끊임 없는 도전의 역사였다”며 “체질 개선을 통해 혁신과 도전을 거듭하며 꾸준히 전진한다면 반드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