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중우호대상 시상식 성료... 11개 단체 수상 영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0-12-15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산하 아주일보 주최

  • 의정부시, 산둥성 옌타이시 공공교류부문 수상

  • 네이처리퍼블릭, 안다르 고객만족부문 수상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한중우호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주일보 소천상 기자]

한·중 우호 교류 증진에 기여한 네이처리퍼블릭, 삼구아이앤씨, 포스코, 의정부시, 산둥성 옌타이시, 대한해운 등 11개 단체가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산하 중국어 신문 아주일보가 시상하는 ‘한중우호대상’을 수상했다.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중우호대상 시상식은 아주일보가 주최했으며, 주한중국대사관과 이노비즈협회 후원으로 진행됐다. 최근 한국과 중국의 관계가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양국을 오가며 양국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등 활약한 단체 또는 개인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다.

한국과 중국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고객만족도·상생경영·사회공헌·혁신경영·공공교류·지속가능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총 11개 단체를 선정했다.

구체적으로 고객만족도 부문에 △네이처리퍼블릭 △안다르, 상생경영부문에 △삼구아이앤씨 △한국카본, 사회공헌부문에 △엠에이케이 △윤현풍국제무역주식회사, 혁신경영부문에 △포스코, 공공교류부문에 △산둥성 옌타이시 △경기도 의정부시, 지속가능부문에 △대한해운 △가인그룹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규현 아주일보 대표는 개회사에서 “한국과 중국은 올해 코로나19 속에서도 방역물자 교류 및 기업인 왕래를 위한 편의를 제공하는 등 활발히 교류했다”며 “가까운 이웃으로 협력하는 양국의 뜻을 실천하고 있는 지방정부와 기업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이번 시상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행사 동기를 설명했다.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도 축사에서 “한·중 우호 증진에 기여한 단체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더욱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밝혔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영상 축사를 보내왔다. 싱 대사는 “양국 각 분야 인사들이 계속해서 성의를 다해 협력하길 바란다”며 “작지만 충만히 힘을 모아 양국 관계의 새롭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도 각각 영상 축사를 통해 한중우호대상을 수상한 기업, 단체가 한·중 협력의 중심적 가교 역할을 해주길 당부했다.

천신쯔(陳新姿) 옌타이시 부비서장도 축사 영상에서 “700만 옌타이 시민과 옌타이시 정부를 대표해 한중우호대상 수상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를 이겨낸 후 옌타이와 한국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모든 좌석 간 일정 간격을 유지했다. 시상식장 내에는 손 소독제가 비치 됐으며, 참석 인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철저한 방역 조치 속에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