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장병, 제주·하이에어·이스타·티웨이항공 등 연간 8번 무료 탑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0-12-03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항공 후급증' 지원 확대해 형평성 문제 해소

[사진=연합뉴스]



제주지역 병사들에 대한 항공료 지원이 연간 2회에서 8회로 확대된다.

지난 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내년도 예산안에 항공 후급증 확대를 위한 예산이 반영됨에 따라 내륙 지역 병사와의 형평성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민간 항공기 후급 지원 제도'는 2017년 1월 도입됐다. 정기휴가 외 휴가를 가는 병사에게 항공권과 교환할 수 있는 후급증을 제공해 탑승을 지원한 후 군이 후급증 수량만큼 항공사와 사후 정산하는 제도다.

그간 여비가 지급되지 않는 포상이나 경조사로 인한 청원 휴가의 경우 횟수나 지역에 제한 없이 버스나 철도, 선박을 이용할 수 있는 후급증 혜택에서 제주지역 병사들이 횟수 제한으로 차별을 받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후급증 확대를 위한 예산이 국회 본회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부터 제주도민으로 내륙에 근무하거나 내륙에 거주·근무하다 제주에서 근무하는 병사들은 국방망 내 수송정보체계에서 '민항공 탑승신청서'를 작성해 관할 부대 지휘관의 승인을 받고 승인 결과(후급증)를 출력해 공항에서 항공권과 교환하면 된다.

협정이 체결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플라이 강원, 하이에어 등 5개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군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한 경우 바로 탑승할 수 있다.

이복균 국방부 군수관리관은 "동일한 병역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제주지역 병사들에게도 형평에 맞도록 지원해 내륙지역 병사들과 차이를 최소화할 것"이라며 "지원 확대로 제주지역 병사의 복지가 향상되고 사기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