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

장윤정 기자입력 : 2020-12-01 15:49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그룹 방탄소년단이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억뷰를 달성하며 또 다른 기록을 세웠다.

2017년 11월 공개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1일 오전 6시 56분 경 8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앞서 8억뷰를 넘은 ‘FAKE LOVE’에 이어 통산 4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28위로 진입했고, 10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28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의 ‘FAKE LOVE’, 7억뷰의 ‘IDOL’, 각 6억뷰를 넘은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Dynamite’,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등이다.

여기에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Life Goes On’ 등 다수의 억대뷰 뮤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핫차트 100 1위를 또 한번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빌보드는 30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이 이달 2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으로,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파트가 한국어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 100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르기는 이 차트의 62년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8월 발매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정상에 올랐다.

또 10월에는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의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핫 100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새비지 러브' 리믹스에서 일부 가사를 한국어로 소화했지만,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이어서 온전한 자신들의 곡인 '라이프 고스 온'의 1위는 의미가 더 크다.

방탄소년단이 앞서 한국어로 발표한 곡 가운데 '온'(ON)은 올해 초 4위,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지난해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와 '새비지 러브' 리믹스에 이어 '라이프 고스 온'까지 최근 발표·참여한 세 곡으로 연속해서 핫 100 1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3개월 남짓한 기간에 거둔 기록이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