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오 회장 연임할까…DGB금융, 차기 회장 후보군 3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11-30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DGB금융그룹이 차기 회장 인선에 돌입했다. 최고경영자(CEO) 최종 후보군으로는 김태오 현 회장과 함께 임성훈 대구은행장, 유구현 전 우리카드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30일 DGB금융에 따르면 DGB금융은 지난 27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를 열고 8명의 후보군에 대한 자격 검증과 외부 전문기관의 평판 및 역량 검증 과정을 통해 최종 후보군을 이같이 선정했다.

앞서 DGB금융은 지난해 말 지배구조 선진화를 위해 회장 임기 만료 6개월 전에 경영승계 개시를 결정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한 바 있다. 김 회장이 내년 3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라 지난 9월 회추위를 개최해 경영승계 개시 및 절차를 수립했다.

김 회장은 취임 이후 하이투자증권을 성공적으로 인수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지방금융지주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양호한 경영 성과를 달성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속가능성보고서상 명예의 전당 헌정,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경영의 투명성과 지배구조 선진화에 크게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임 후보는 지난 2년여간 DGB CEO 육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지난 9월 대구은행장으로 선임됨에 따라 리더로서 충분한 역량과 자격이 검증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성, 경영 전문성 및 금융 경험이 출중한 것으로도 평가받았다.

유 후보는 우리은행 부행장 출신으로 30년이상 은행업에 종사하면서 은행 업무 전반에 걸쳐 폭넓은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우리카드 대표이사로 재임하면서 최하위권이었던 우리카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시장에 안착시킨 점과 조직 안정화에 기여한 부분 등은 CEO로서의 경영 능력과 역량을 발휘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권혁세 회추위 위원장은 "그룹의 지속가능 성장과 고객 및 주주 가치 제고에 기여할 최적임자를 선정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바탕으로 유능한 회장을 선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사진=DGB금융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