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건설현장 동절기 사고사망예방 합동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0-11-26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제공]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가 지난 24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시화지사와 함께 안산 반월공단 및 MTV단지 입주업체 신축공사현장을 찾아 추락, 화재, 질식 등 사망위험 합동점검을 펼쳤다.

이번 점검은 반월·시화단지 입주 제조시설의 노후화에 따라, 중소규모의 신·증축 공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상대적으로 안전보건관리에 취약한 국가산단 내 중소규모 건설현장의 사망위험을 집중·점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공단은 ㈜혜성종합건설 라인테크놀러지(주)MTV공장 신축공사 현장 등 건설현장 4개소를 찾아 에폭시 작업 등 화재·폭발 위험작업 및 갈탄 사용에 따른 질식사고 등 동절기 빈발재해 유해·위험요인을 점검했다.

또한, 작업발판, 비계 및 개구부의 안전조치 상태를 살피고 작업자의 작업형태를 점검하며 추락위험도 차단했다.

현종수 경기서부지사장은 수도권 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건설현장의 안전보건관리가 해이해질 수 있다"면서 “특히 추락, 화재·폭발, 질식 등의 사망사고위험이 높아지는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건설현장 안전보건관계자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점검에서는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방지를 고려, 대면 행사를 최소화하는 대신, 패트롤카를 활용하여 안전수칙음원을 송출하는 비대면 순회점검을 강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