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의 생존과 미래전략

(대구)이인수 기자입력 : 2020-11-25 18:59
한국산업단지공단, 25일부터 온라인 전문가 강연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 전경.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 이하 산단공)은 매년‘산업입지 컨퍼런스’행사를 개최하여 산업단지 혁신에 관한 논의와 공유의 장을 마련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을 통해 총 6편으로 구성된 전문가 강연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연과 강연자에 관한 정보는 산단공 홈페이지 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의 생존과 미래전략’강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강연은 기업을 주요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코로나19가 기업의 가치사슬 상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기업의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강연은 산단공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9시에 업로드되며, 25일 공개된 1부 경제전망편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및 한국 경제 전망’이라는 주제로 현대경제연구원의 주원 이사가 강연을 맡았다.

이후 강연은 △2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고병철 단장의 R&D편, △3부 한국무역협회 제현정 실장의 수출·마케팅편, △4부 KAIST 이경상 교수의 제조혁신편, △5부 삼정KPMG 박문구 전무의 경영전략편, △6부 산단공 박성길 실장의 정책활용편으로 구성이 된다.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산업단지와 입주기업, 근로자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런 땔수록 선제 대응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나가야 한다.”라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제시한 기업들의 대응 전략을 통해 많은 기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APFF202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