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회, 세종 몽땅 옮기는 건 반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1-09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무부 특활비 돌려받아 쓰는 관행 알만한 사람 다 알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국회 세종시 이전과 관련, “행정 비효율 해소를 위해 상임위 몇 개를 이전해서 상임위 활동을 하는 것은 동의하지만, 이렇게 몽땅 옮기는 건 찬성할 수 없다”고 말햇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렇게 밝힌 뒤 “한다고 해도 사전에 몇 개 상임위를 시범운영하고 효과를 검증해 보고 난 다음에 해야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저희도 국회의원 선거에서 지역 공약으로 약속한 바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분원’이지, 실질적으로 국회를 옮겨가는 이전은 위헌 문제가 제거돼야 하고 국민적 동의를 얻어야 한다”면서 “민주당이 은근슬쩍 이름은 세종분원이라고 하면서 실질적으로 본회의장만 남겨놓는 ‘사실상 이전’을 편법으로 추진 중이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한편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검찰의 특수활동비 사용 내역을 확인하는 것과 관련, “추미애 법무장관이 자책성 자충수를 몇 번 뒀다”면서 “이게 또다른 추 장관의 자책골이 될 것이란 예상이 많다”고 했다.

그는 “법무부는 특활비를 쓸 수 없게 돼 있는 걸 검찰에 내려간 특활비를 돌려받아 편법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건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일”이라면서 “법무부가 검찰 특활비를 돌려받아 썼다면 예전 청와대 특활비 상납 문제와 다를 게 뭐가 있느냐”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