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인플루엔자(독감) 전 군민무료예방접종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연천)최종복 기자
입력 2020-11-04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천군제공]

경기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전 군민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4일부터 연천군보건의료원과 관내 10개 의료기관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발생에 대비하여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 전 12월까지 접종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접종 대상자는 연천군에 주소를 둔 19세 ~ 61세(1959년생 ~ 2001년생) 연령으로, 최근 백신 수급상황을 고려하여 전 군민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기로 했다.

앞서 독감 접종 사망사례와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서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간 인과성은 매우 낮다고 공식 발표함에 따라 연천군은 전 군민 무료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인플루엔자 유행수준이 예년보다 낮고 유행시기가 늦어질 가능성이 있다며 예방접종을 너무 서두르지 말고 건강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실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예진 시 아프거나 평소 앓고 있는 만성질환, 알레르기 등의 병력을 의료인에게 알릴 것, 접종 후 의료기관에서 15분 ~ 30분 간 이상반응 여부를 관찰할 것, 접종 당일 무리하지 않고 쉬도록 할 것 등도 권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