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윤석열 거취’ 논란에 “대통령 말씀 들은 바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10-27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기 문제에도 “확인 불가”…29일 국회 운영위서 여야 난타전 예상

윤석열 검찰총장이 26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차에 올라 외출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27일 연일 여권에서 제기되고 있는 윤석열 검찰총장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 “대통령의 말씀은 들은 바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총장의 국정감사장에서의 발언과 향후 총장 거취와 관련해 대통령 말씀이나 지시사항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이 관계자는 윤 총장이 문 대통령으로부터 ‘임기를 지키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도 “확인이 불가하다”고 했다.

앞서 윤 총장은 지난 22일 국회에서 진행된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임명권자인 대통령께서 임기 동안 소임을 다하라고 했고, 여러 복잡한 일들이 벌어진 총선 이후 더불어민주당에서 사퇴하라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도 (대통령이) 적절한 메신저를 통해서 흔들리지 말고 임기를 지키면서 소임을 다하라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다음날 법무부 국감에서 대통령의 고유 권한과 관련해 윤 총장이 공개 발언을 한 것은 부적절하다고 비판하며 맞섰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추 장관이 윤 총장의 조선일보 등 일부 언론사 사주 접촉 의혹에 대한 감찰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서도 “감찰과 수사에 관한 부분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입장을 말씀드리지 않음을 이해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9일 국회 운영위원회 국감에서 윤 총장을 둘러싸고 여야 간 충돌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를 대상으로 한 국감에는 노영민 비서실장을 비롯해 청와대 참모들진들이 대거 출석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