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포천 육군 부대서 '깜깜이' 확진자 36명 발생... 軍 '초긴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0-10-05 0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휴가·외출 통제된 상황... 감염 경로 불분명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육군 부대에서 '깜깜이' 코로나19 확진자가 36명 발생했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포천 내촌면에 있는 육군 부대 관련 확진자가 전날 3명에서 33명 증가한 36명으로 증가했다. 확진자는 병사 33명, 간부 3명이다.

해당 부대는 전날 오전 3명의 확진자가 확인되자, 병력 이동을 통제하고 부대원 230여 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전수검사 결과 33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확진자를 대상으로 감염경로를 추적하고 있으나 아직 원인을 정확히 밝혀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단감염 사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병사들의 휴가와 외출이 통제된 상황에서 발생한 데다 감염 경로도 불분명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재 모든 군부대는 이달 11일까지 청원휴가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휴가출발이 잠정 중지된 상태다. 외출 역시 부대가 속한 지역에 1주간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만 지휘관 판단하에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다. 외박은 이미 지난 2월부터 중지된 상황이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