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집회’에 민주당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 조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10-02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은 일부 보수단체가 개천절인 3일 집회를 열 예정인 것과 관련해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히 조치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선우 대변인은 2일 논평에서 “법원은 개천절 집회를 부분적으로 허용했고, 내일 일부 보수단체의 차량 집회가 예정돼 있다”며 “경찰은 불법 행위를 완벽히 차단해 국민 불안을 야기하는 단 한 치의 틈도 놓치지 않아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낙연 대표도 이날 서울경찰청 기동본부를 찾아 “광화문 일대의 집회를 어떻게 막을 것이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을 일선에서 차단할 수 있느냐 아니냐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수단체는 내일 시내 5곳에서 1인 차량 시위를 열 계획이다.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행동’(새한국)은 △마포유수지 주차장∼서초소방서 10.3㎞ △사당공영주차장∼고속터미널역 11.1㎞ △도봉산역 주차장∼강북구청 6.1㎞ △신설동역∼왕십리역 7.8㎞ △응암공영주차장∼구파발 롯데몰 9.5㎞ 등 5개 구간에서 1인 차량시위를 할 예정이다.

강동구에서는 차량 9대를 이용한 집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법원은 지난달 30일 강동경찰서의 옥외집회 금지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인용하는 결정을 내렸다.
 

개천절을 하루 앞둔 2일 오전 집회 금지 펜스가 설치된 광화문 광장 주변에서 경찰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지난달 30일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는 차량 9대 이하 소규모 '드라이브 스루' 집회를 부분 허용했다. 2020.10.2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