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나가는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 문 대통령도 ‘뿔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20-08-16 13: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광훈 목사가 이끌고 있는 사랑제일교회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들로 인해 신천지 이후 코로나19 사태가 최대 위기에 봉착했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 광화문 불법 집회 등 공권력도 무시하고 있어, 향후 큰 논란이 예상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재확산하는 상황에서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이 전날 광화문 집회를 감행한 것을 두고 “국가방역시스템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자,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원이 되는 일부 교회의 상황은 매우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방역 당국의 지속적인 협조 요청에도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고 무시하는 행태를 보이면서 확진자가 대량으로 발생했고, 집단감염 이후에도 검사와 역학조사 등 방역 협조를 거부하고 있어 방역 당국이 큰 애로를 호소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게다가 격리 조치가 필요한 사람들 다수가 거리 집회에 참여해 전국에서 온 집회 참석자들에게 코로나가 전파됐을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온 국민이 오랫동안 애써온 상황에서 국민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대단히 비상식적 행태”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부 장관도 나서 이들을 행태를 비난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이날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를 방문해 최근 교회 중심의 집단 감염과 관련한 정부의 우려를 전달하고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그간 교회가 정부의 방역지침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왔음에도 일부 교회들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의 중심이 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며 “통제가 어려운 지역 확산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교회가 온라인 예배를 활성화하고 대면 모임을 금지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 긴급브리핑을 열고 사랑제일교회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으로 전국에서 193명의 확진자가 나왔다며 전 목사 등 이 교회 관계자를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한다고 발표했다.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정부 및 여당 규탄 관련 집회에서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