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도 집이 최고"…식음료업계, ‘홈캉스족’ 공략

조재형 기자입력 : 2020-08-13 09:01
한정판 출시·경품 행사 등 마케팅 한창

[사진=CJ제일제당, 롯데네슬레코리아, 대상]

 

여름휴가를 특별한 계획 없이 집에서 보내려는 이른바 ‘홈캉스족’이 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감염 우려 때문이다. 식음료업계는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 등을 통해 홈캉스족 잡기에 나섰다.

1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직장인 866명을 대상으로 올 여름휴가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직장인은 전체 응답자의 26.8%에 그쳤다. 희망하는 여름휴가 유형으로는 ‘국내여행(27.3%)’에 이어 ‘집콕(20.3%)’이 꼽혔다.

이처럼 홈캉스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식음료업계는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으로 분주한 모양새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햇반컵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5종을 내놓았다. 쌀알이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기 위해 개발한 햇반 캐릭터다.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인 강된장보리비빔밥, 버터장조림비빔밥, 김치날치알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등 다섯 메뉴 패키지를 햇반 캐릭터로 디자인해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선보인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출시와 더불어 프로모션도 펼친다. ‘햇반컵반 홈캉스 꿀템이 팡팡’을 슬로건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대형마트와 편의점 경로에서 진행한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제품 안에 쿠폰이 들어있으면 당첨되는 방식이다. 1등 아이패드, 2등 빔프로젝터, 3등 텐트 등 홈캉스에 유용한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구입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입 후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등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한 박스(햇반컵반 18개)를 랜덤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제품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여행, 나들이, 바캉스, 캠핑 등에서의 필수템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며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햇반컵반을 즐기며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상은 유명 맛집의 메뉴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대상 청정원은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와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로 구성됐다.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명란과 부드러운 국내산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명란 특유의 식감이 특징이다.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향긋한 양송이를 더한 소스다.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다양한 소스류를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커피와 함께 시원한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나만의 카페, 네스카페’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20일까지 네스카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네스카페 수프리모’와 ‘네스카페 콜드브루’를 활용한 여름 레시피 챌린지를 진행한다.

네스카페가 두 달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및 네스카페 콜드브루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나만의카페 #네스카페 #레시피명)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마샬 액톤 스피커 화이트(1명), 드롱기 크레마(3명), 파리바게트 E쿠폰 1만원권(100명) 등 홈카페 아이템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를 위한 네스카페 제품 2종은 해당 레시피 콘텐츠의 쇼핑태그를 통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이스볼 메이커 증정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네스카페 샵을 비롯한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네스카페 커피 및 분말음료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아이스볼 메이커를 증정한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올여름 홈캉스 고객들이 집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홈카페를 테마로 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글로벌 k-방역포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