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매운맛 통했다…신세계푸드 '대박라면', 말레이서 '대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7-20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론칭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 강하고 중독적인 매운맛 선호 현지 젊은 층에 인기

  • 홍콩·필리핀·베트남 등 총 12개국으로 판매확대 계획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서 판매 중인 ‘대박라면’은 현지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며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사진은 유튜브에서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이 대박라면을 시식하고 있는 모습.[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대박라면'이 말레이시아에서 출시 2년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대박을 쳤다. 강하고 중독성 있는 한국식 매운맛에 대한 호평과 자킴(JAKIM) 할랄 인증을 받은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신세계푸드는 홍콩,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등 6개국을 더해 총 12개국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출시한 대박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3월 대박라면 론칭시 첫 선을 보인 '대박 김치찌개'와 '대박 양념치킨' 등 2종이 400만개가 팔렸다. 지난해 3월 전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불리는 부트 졸로키아를 넣어 출시한 '대박 고스트 페퍼'는 500만개, 같은 해 10월 중남미 매운맛 고추인 하바네로를 활용해 출시한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와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은 140만개가 판매됐다. 이를 전부 합쳐 지난달까지 총 1040만개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특히 말레이시아가 지난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강력한 이동제한 조치로 생필품·가공식품의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 대박라면은 매월 20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라면은 현지 라면에 비해 2~3배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정국에서 매월 20만개 판매량을 이어간 것은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실제 대박라면의 가격은 4.2~5.8링깃(1184원~1635원)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판매되는 일반 라면에 비해 2~3배 비싸다.

이런 인기는 현지 젊은 층에서 대박라면의 강하고 중독성 있는 한국식 매운맛이 호평을 얻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이 확산됐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또 말레이시아의 자킴 할랄 인증을 받아 국민 대다수를 차지하는 무슬림들에게 신뢰감을 높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신세계푸드는 설명했다.

글로벌 3대 할랄 인증으로는 말레이시아 자킴, 인도네시아 '무이(MUI)', 싱가포르 '무이스(MUIS)'가 있으며 그 가운데 자킴이 최고 권위로 인정 받는다.

신세계푸드는 말레이시아에서 대박라면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세븐일레븐에서 독점 판매해 온 ‘대박 고스트 페퍼’의 판매처를 대형마트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히어로(HERO), 이온(AEON), 엔에스케이(NSK) 등 현지 대형마트 7곳에서 판매 중인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2종의 판촉활동과 온라인 마케팅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말레이시아에서 생산해 중국, 싱가포르, 태국 등 6국가에 수출했던 국가도 올해 상반기 홍콩, 필리핀, 베트남 등 3곳을 확대했고, 하반기에는 미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3곳을 더해 총 12개국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호응, 매운맛 라면에 대한 선호도 증가, 자킴 할랄 인증을 통한 높은 신뢰감 등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잘 맞아 떨어져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대박라면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류의 K-푸드를 통해 동남아 할랄 시장을 지속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