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강선 연장’ 추진으로 안성 철도시대 활짝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위준휘 기자
입력 2020-07-17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강선 연장(광주~용인~안성) 공동협력 협약 체결

[사진=김보라 안성시장(오른쪽 첫번째)이 경강선 복선전철 연장 조기추진 공동협력 협약식을 체결하는 모습]


안성시는 17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시의 철도시대를 열기 위해 용인·광주시와 ‘경강선 연장(광주~용인~안성) 철도 건설 추진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강선 연장 철도건설 조기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각 지역 시장과 관계기관 공무원이 참석했다.

시는 협약식에 앞서 지난해 10월 용인·광주시와 함께 경강선 연장 철도 사업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에 신청한 바 있다.

철도망구축계획 연구용역 결과에 따르면 경강선 연장 57.4km 구간에 안성시 구간은 약 14.4km로 경제성 분석 B/C값(Benefit-Cost Ratio, 편익비용비율)은 0.81로 나타났다.

이번 협약으로 안성·용인·광주시는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한 행정지원 등 적극 협력하여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원활히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공동 건의문을 제출하기로 했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강선 연장 철도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철도가 없는 안성지역의 교통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