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美 특허 등록에 '꿈틀'… 에이텍티앤 '상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7-08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스피는 8일 강보합세로 출발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 삼성전자를 비롯해 SK하이닉스, 네이버, 셀트리온, LG화학, 삼성SDI, 카카오, 현대차 등 대부분의 종목이 강세다. [사진=연합뉴스]

아이큐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이큐어는 자사 알츠하이머 치매 개량신약 도네페질 치매 패치가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가도 꿈틀대는 모습이다. 8일 오후 12시 58분 기준 전일 대비 5.91% 뛴 4만9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큐어가 2017년부터 4개국 약 400명의 임상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3상 임상시험은 경증 및 중등증의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6개월간 복약시 기존 경구제 대비해 비열등성을 입증하는 임상이다.

에이텍티앤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에이텍티앤 주가는 이날 오후 1시 기준 전일 대비 29.9% 상승한 1만3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1주일 동안외국인은 6만4823주를 순매도했으며 기관은 1189주를 순매도 했다.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영위업체인 에이텍티앤은 2015년 주식회사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됐다.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 제조 및 기타무선통신장비의 개발,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한다. 국내 사업 수행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신흥국을 대상으로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한편 코스피는 이날 강보합세로 출발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 삼성전자를 비롯해 SK하이닉스, 네이버, 셀트리온, LG화학, 삼성SDI, 카카오, 현대차 등 대부분의 종목이 강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