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웨이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조득균 기자입력 : 2020-07-01 14:52

 

썬웨이 주식회사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대구 엑스포(EXCO)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자체개발한 통합모니터링 시스템(Sunway M)을 소개할 예정이다. 썬웨이는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확충(태양광·바이오·수소)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수행하는 토탈 에너지솔루션 기업이다.

주요 사업인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확충 부문에서 특히 태양광발전사업의 확산과 발전소 관리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태양광발전의 최대 약점인 간헐성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발전량의 예측과 모니터링을 통한 발전량 관리가 핵심이다.

썬웨이가 자체개발한 통합모니터링 시스템(Sunway M)은 '발전량 예측'을 통한 △발전소 이상감지 △실시간(분단위) 발전량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상 감지에 의한 사전관리를 통해 발전소 고장정지를 미리 예방함으로써, 발전량 손실률을 줄여 고객의 발전소 수익을 보장한다.

썬웨이의 발전소 관리 프로그램인 햇살로그와 햇살따라는 고객이 현재 자신의 발전소가 최적화 상태인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일 예상발전량과 실제발전량을 비교해 발전량이 최적화 상태인지를 확인할 수 있고 매달 발전량 통계, 재무관리표, 유지보수이력 및 결과 등 그달의 발전소 운영 결과를 한눈에 정리할 수 있다.

썬웨이 부설 연구소에서는 '태양광 발전량 예측프로그램' 개발에 이어 고질적 문제였던 유기성 폐기물처리와 바이오가스 자원을 재활용하는 바이오가스발전사업 공동연구, '알루미늄을 이용한 연속방식 수소 발생 장치' 등의 연구사업에도 참여해 R&D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올해까지 썬웨이 자가발전소 건설 20MW를 목표로 발전소 부지 개발과 기존 발전소 매입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농촌 에너지 시대를 열기위한 영농형태양광 사업의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에너지효율화 사업부문에서는 제조 공장들의 에너지진단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을 매칭시키는 컨설팅 업무도 수행 중이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