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첫 전기차 'e-트론 55콰트로' 출시..."고성능 전기차 시대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0-07-01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우디가 브랜드 최초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e-트론 55 콰트로'를 출시하고 국내 고성능 전기차 시장 확대에 나섰다. 

1일 제프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은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열린 'e-트론 55 콰트로' 출시 행사를 통해 "e-트론은 아우디 미래 이동성에 대한 장기적 비전을 제시하고 새 전기 모빌리티 시대의 서두를 여는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그는 "아우디가 제공하는 친환경차 경험은 예상과 기대를 뛰어 넘을 것"이라며 "e-트론 고객만을 위한 혜택과 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으로 전기차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트론은 전기 모터 2개가 탑재된 대형 전기 SUV다. 최고 출력 360마력과 최대 토크 57.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기 모터는 차량의 전방 액슬(차축)과 후방 액슬에 각각 1개씩 탑재된다. 최고속도는 20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6초에 불과하다.

95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배터리 셀 12개와 배터리 셀 모듈 36개로 구성됐다. 1회 충전 주행거리가 307㎞다. 급속충전 시 최대 150㎾ 출력으로 약 30분이면 80%까지 충전할 수 있고 배터리 보증기간은 8년 또는 16만㎞다.

아우디만의 기술력인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 '전자식 콰트로'를 탑재해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새롭게 개발된 '브레이크-바이-와이어'시스템도 적용돼 브레이크 사용시에도 에너지 회수률을 한층 좋아졌다. 또한 실제 거울 대신 카메라로 주변을 살피는 '버츄얼 사이드 미러'가 양산차에서 처음 적용됐다.

한편 아우디는 e-트론을 출고한 고객에게 5년간 유효한 100만원 상당 충전 크레딧을 기본 제공하고, 가정용 충전기 설치를 무상 지원한다. 가정용 충전기 미설치 고객에게는 3년간 유효한 200만원 상당 충전 크레딧을 준다. 5년간 정기 점검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e-카 서비스플러스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1700만 원이다.  
 

제프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이 e-트론 55 콰트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 = 아우디 코리아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