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누구세요?" ADT캡스 '캡스홈'으로 어디서든 우리집 안전 사수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07-01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감지 센서·양방향 대화 기능 담겨…직접 대화도 가능

스마트폰 앱과 연결된 '캡스홈'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관 앞 택배기사를 확인하는 모습. [사진=ADT캡스]


"앗, 지금 녹화되고 있나요?"

스마트폰에서 구동한 '캡스홈' 앱을 통해 목소리가 메아리쳐 들려온다. 화면을 들여다보려고 고개 숙인 모습도 실시간으로 보여진다. ADT캡스의 캡스홈을 설치하면 우리집 현관문 앞에서 인기척이 감지될 때 으레 겪는 일이다.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SK텔레콤 PS&M 보신각점에서 캡스홈 서비스를 직접 체험했다. 이곳은 휴대폰을 사고 파는 것 이외에 SK텔레콤이 제공하는 점프 VR, 누구(NUGU) 등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꾸며져 있다.

캡스홈은 아파트, 연립·다세대주택에 사는 사람들을 위한 '홈 보안' 상품으로, 올해 1월 출시됐다. 감지 센서와 양방향 대화 기능이 캡스홈 기기 하나에 모두 담겼다. SOS 비상 버튼도 제공된다.

현관문 위에 부착되는 캡스홈 영상 기기는 160도 광각 카메라와 풀 HD 화질로 방문자나 택배 기사 등 움직이는 대상을 비춰준다. 실시간 영상은 30초간 확인할 수 있다. 현관문 형태가 구축·신축이 달라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ADT캡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영상 기기는 현관 앞 작은 움직임도 감지해 스마트폰 앱으로 전달한다. 체험하는 동안 알림창이 쉴 새 없이 떴다. 또 15초 단위로 움직임을 촬영한 영상은 앱에 자동으로 저장됐다.

사용자는 이렇듯 외출 중 방문자가 있는 경우 스마트폰으로 누군지 확인하면서 음성을 송출할 수 있다. 특히 "택배를 현관 앞에 놓아달라" 등의 기본 설정 문장을 선택하면, 기기를 통해 전달된다. 직접 말하기 버튼을 누르면 대화도 가능하다.

ADT캡스 관계자는 "어린이나 고령자만 집에 있는 경우에 효과적"이라며 "현관문 안쪽에 부착된 감지 센서로 출입 내역도 살필 수 있다"고 말했다. 현관문이 한 번 열리고 닫힐 때마다 시간이 저장되며, 이를 통해 가족들이 외출 후 안전하게 귀가했는지, 침입자는 없었는지를 실시간으로 살필 수 있다.

위급 상황 발생 시에는 SOS 비상버튼을 누르면 ADT캡스 관제실에서 확인한 후 신속하게 대원을 현장에 파견한다. 다만 "집에 아이가 혼자 있는데 불안하니 확인해달라" 등의 개인적인 이유로 출동을 요청할 경우 2만5000원의 경비를 부담해야 한다.

옵션으로 집 안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홈 폐쇄회로(CC)TV인 '뷰가드 미니'를 추가할 수도 있다. 총 4개까지 설치가 가능하다. 현재 고정형인 뷰가드 미니의 카메라 몸체는 내년부터 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된다.

ADT캡스 관계자는 "뷰가드 미니까지 설치하는 비율은 전체의 30% 수준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